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오는 23일, 24일 양일 간에 걸쳐 '에듀시흥' 2018 시흥혁신교육 컨퍼런스 개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의 혁신교육사례 나눔의 장인 ‘2018 시흥혁신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포함해 시흥시 각 부서에서 진행하는 54개 사업이 어떻게 각 학교의 교육과정과 매칭되는 지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마을과 학교와 지자체와 교육청이 한 데 모여 시흥 교육을 위해 머리를 모으는 것이다.

 

행사에는 초중고 학교장,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등 교사학부모학생은 물론, 마을교육에 관심있는 활동가나 타지자체학교별 교육 관계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031-310-3537~40 / happyedu.siheung.go.kr)에서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래교육의 혁신과 시흥마을교육공동체 우리아이 진로탐색, 시흥 전역의 우수한 체험터, 문화·예술·체육 학교 수업 마을 스토리로 배우는 교육과정 포트폴리오까지 이어지는 꿈의학교와 마을축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교사연구회, 학부모회 네트워크 등 우수한 교육네트워크 코딩(소프트웨어), 학생자치, 청소년동아리, 청소년 국제교류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마을융합학교(연수) 등 시흥시 교육 콘텐츠가 총망라된다.

 

마을교사들이 학교 수업으로 들어갈 수 있는 사업설명회도 마련된다. 오는 12월에는 2019년도 시흥시 교육사업을 통합해서 원클릭시스템으로 학교단위로 신청을 시작해 내년도 교육과정에 편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흥지역의 사람들과 단체들, 사업의 진행과정, 마을교육과정의 실제 모습, 학생 자치 프로젝트와 학부모 교육, 마을융합학교 등 시흥혁신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각 세션이 구성되어 있다.

 

시흥의 혁신교육은 타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의 벤치마킹 모델로 해를 거듭할수록 탐방과 연구가 증가하고 있어, 우리나라 공교육 1번지로서 위상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현장에서, 더 현장으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가 학교와 마을의 틈새를 줄여가며 고민하는 이유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