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제4회 청소년동아리축제 & 제3회 청소년국제교류활동대전 개최

시흥시는 오는 27()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4회 청소년동아리축제><3회 청소년국제교류활동대전>을 개최한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청소년동아리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위탁법인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비상(축제를 통해 꿈을 향해 비상하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300여개 동아리의 4,200여명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활동부스 운영, 댄스, 밴드, 보컬, 오케스트라 등 각종 동아리 공연과 이벤트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3번째로 개최하는 청소년국제교류활동대전은 세계로 도약하는 글로벌시흥 청소년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해외답사단, 조사연수단, 시스터스쿨, 모의유엔, 홈스테이, 글로벌 놀이터 등 10여개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방법으로 성과발표를 진행하여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숨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들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제공과 함께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장을 찾는 청소년 및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당일 12시부터 22시까지 시흥시청역 2번 출구 앞 ~ 시흥갯골생태공원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자발적인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흥시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3)과 시흥시청소년수련관(031-315-1893)으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