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문화예술창작활동지원 공모 당선작, 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어머니의 바다> 콘서트

시흥시가 주최하고 전문예술단체 시흥플루트콰르텟(대표 양만식)이 주관하는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어머니의 바다>’ 콘서트가 오는 9월 8일 저녁 8시 오이도 함상전망대 야외데크에서 개최된다.

 


<어머니의 바다>는 시흥의 지역적‧역사적 콘텐츠 발굴로 경쟁력 있는 문화산업 기반 마련을 위한 시흥시 문화예술창작활동지원 공모사업 당선작이다. 


이번 작품은 시흥의 대표적 관광지인 빨강등대가 있고 어부들의 삶의 터전이자 애환이 스며있는 오이도를 배경으로 한다. 


연주회는 4악장의 조곡(組曲) 형식으로 구성하여 뱃고동 소리와 함께 배가 들어오는 모습, 갈매기 나는 바다의 풍경 등을 묘사한 1악장 ‘파도, 뱃고동, 경매 그리고 갈매기’를 시작으로 2악장 ‘오이도의 전설’, 3악장 ‘호미질 하여 조개 줍고’에서 바닷가의 삶을 그려내고, 어머니들이 가슴으로 부르는 노래를 그린 4악장 ‘그리움과 사랑의 노래’를 통해 그들의 삶의 애환을 위로하고자 하였다. 


특히 바다와 시흥플루트콰르텟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영상이 함께하여 갯벌의 주인공이자 오이도를 지키는 우리네 어머니들의 삶, 사랑 그리고 꿈에 관한 이야기를 관객들과 소통하며 가슴 따뜻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공연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가 시민들에게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음악회는 전석 무료로 자세한 내용은 시흥플루트콰르텟(031-313-2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