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조정식 의원, KTR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대한민국 바이오 중심지로 도약 … 664억 경제효과 기대

 

조정식 국회의원은 4일,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 ’ 기공식에 참석하여 국가 첨단전략산업인 바이오 특화단지 성공적인 조성을 기원했다.

 

KTR은 26개 정부 기관의 지정 시험기관으로 , 소재ㆍ부품ㆍ화학ㆍ의료ㆍ바이오ㆍ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관련 시험 성적서를 발부하고 인증하는 기관이다.

 

총사업비 1,250 억 원이 투입되는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 연구소는 연면적 약 15,980 ㎡ 규모로 조성된다. 연구소는 △ ‘ 국가공인 바이오 분야 인증시설 ’ 과 △ ‘ 유전자치료제 연구 플랫폼 ’ 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 국내 바이오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소는 지난 8 월 약 109 억 원 규모의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하며 첫발을 내디뎠으며 , 11월 건축허가가 완료됨에 따라 이날 기공식을 시작 계기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한다 . 특히 경기 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내에서 착공되는 첫 번째 연구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완공 후에는 GMP( 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 를 충족하는 바이오 의약품 생산지원센터와 바이오 기반 기술지원센터가 들어서며 , 약 100 명의 전문인력이 상주하여 첨단 바이오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KTR 은 연구소 운영으로 약 664 억 원의 경제효과가 발생하고 , 지원 사업을 통해 연간 85 억 규모의 기업지원 효과 발생한다고 밝혔다.

 

조정식 의원은 “KTR 바이오메디컬 연구소는 시흥배곧 서울대병원과 함께 시흥 바이오산업의 주요 거점이자 첫 단추가 될 것” 이라며 “연구소가 성공적으로 건립되어 시흥시가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정식 국회의원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