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디지털 행정 혁신 플랫폼 ‘우리동네 플러스’ 도입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 편의 증진과 행정 효율 강화를 위해 디지털 행정 혁신 플랫폼 ‘우리동네 플러스’를 공식 도입했다.

 

‘우리동네 플러스’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부터 생활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24시간 대형폐기물 신청 ▲사진 첨부를 통한 품목 전달 ▲간편 결제 ▲실시간 처리 현황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또한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 안내와 종합정보를 영어ㆍ중국어ㆍ베트남어 등 다국어로 지원해 외국인 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불법 투기 예방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방식이 기존 스티커 구매 방식에서 모바일 앱(App) 기반 비대면 신청 체계로 전면 전환된다그동안 시민들은 스티커를 직접 구매해야 했고인쇄ㆍ유통ㆍ재고 관리 과정에서 불필요한 행정 비용이 발생해 왔다시는 앱 운영을 통해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는 동시에 행정 예산 절감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자동 통계ㆍ리포트 기능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우리동네 소식’ 서비스를 통해 재난 알림긴급 공지복지ㆍ지원금지역 행사 등 다양한 시정 정보를 시민에게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우리동네 플러스’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오는 10월 2일부터 앱과 시청 누리집을 통해 병행 운영된다. 2026년부터는 앱 단일 운영 체계로 전환된다.

 

자원순환과 자원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