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개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7월 7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5층에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교육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 센터 개소는 2023년 7월 세계보건기구(WHO) 글로벌 바이오 지역캠퍼스 공모사업 선정 이후경기도와 시흥시서울대학교가 협업해 교육시설 및 장비 구축을 완료한 데 이어 이뤄졌다향후 센터는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핵심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참가자들이 세리머니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정진현 센터장,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신영기 본부장,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 정은영 국장, 박소영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원 연출), SNU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위원회 원희목 위원장, 조정식 국회의원, 서울대학교 유홍림 총장, 임병택 시흥시장, 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

 

이날 서울대 시흥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조정식 국회의원오인열 시흥시의회 의장과 시흥시의원과 바이오 분야를 대표하는 산ㆍ학ㆍ연ㆍ병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참여 내빈의 축사에 이어 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의 비전 영상과 센터 추진계획이 발표됐다아울러바이오 기업과의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및 개소 기념 세리머니실습장 투어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전주기 기업맞춤형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한 바이오 교육정책 포럼이 열렸다패널 토의를 통해 향후 센터의 교육 방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과 산업계 수요가 공유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는 총 1,477.41(447규모에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시설에 준하는 실습교육장에의약품 배양ㆍ정제ㆍ완제ㆍ분석 등 전 과정을 교육할 수 있는 11개 실습실을 구축했다또한항체공정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AI 활용 의약품 제조품질관리바이오의약품 규제 동향 등 다양한 기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연말까지 약 1,5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센터는 정식 개소에 앞서 시범 교육으로 바이오 분야의 최신 산업 동향을 반영한 특별강좌를 운영해 1천여 명 이상의 바이오산업계 재직자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센터는 서울대학교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종근당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과 함께 산ㆍ학ㆍ연ㆍ병 협력 플랫폼의 기능을 수행하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내 제1호 교육기관으로서 창업ㆍ스타트업 육성과 바이오 생태계 조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부자료: 경기시흥 SNU 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구축현황

참고자료.hwp
6.22MB

 

미래전략담당관 바이오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