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제32회 물왕예술제, 5월 9일부터 사흘간 시흥 3곳 공원서 열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32회 물왕예술제가 오는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시흥예술보고 즐긴다’라는 주제로 비둘기공원목감산현공원정왕중앙공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물왕예술제는 경기도 지역대표예술제로 3년 연속 선정된 시흥시 대표 문화예술축제로지역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종합예술제다지역 예술의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통로이자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새로운 문화예술 플랫폼이 돼주고 있다.

 

이번 예술제는 신천ㆍ은행권의 비둘기공원능곡ㆍ목감지역의 산현공원정왕ㆍ배곧권의 중앙공원에서 진행돼 시흥 곳곳에서 예술의 흥을 마음껏 보고 즐기는 시민들의 참여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특히 세 권역 모두에서 시민 동아리가 참여하는 아트페스티벌이 동시에 운영돼시민들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직접 보고체험하며 예술과 일상을 연결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권역별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비둘기공원 일원에서는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춤추는 카르멘경기합창제영화음악 콘서트가 펼쳐지며목감산현공원 야외무대에서는 청년예술공연과 국악 낙락 공연이 열린다정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는 ‘춤추는 반딧불’ 무용공연과 가요대제전 ‘나도 가수다’가 시민들을 맞이한다아울러백일장사생휘호대회시민체험부스(사진 촬영ㆍ미술 체험등이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또한이번 예술제에서는 공식 캐릭터 ‘무랑’과 ‘예랑’이 새롭게 공개돼 시민과 소통하는 친근한 예술 홍보대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보물의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 확인하거나 한국예총 시흥지회(031-316-5700)로 문의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