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정왕3동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첫 번째 운영위원회 열어

시흥시(시장 임병택치매안심센터는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정왕3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지난 3월 27일 첫 번째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운영위원회는 정왕보건지소장을 위원장으로 하고정왕3동의 지역 특성과 주민의 의견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주민자치회 회장통장협의회 회장오이도 문화복지센터장 등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인사들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운영위원 위촉과 치매안심마을 지정 현판 전달식이 진행됐으며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치매 환자를 도와주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회의에서는 정왕3동 2025년 치매안심마을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 및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특히 독거노인 및 복지 대상자가 밀집된 오이도 지역에 대한 집중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할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정왕보건지소 치매사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