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와시흥시청역세권 고밀·복합개발사업 사업 협약 체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28일 서울시 송파구 잠실시그마타워에서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와 시흥시청역세권 고밀ㆍ복합개발 사업’의 최종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5일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후 이뤄진 것으로협약을 통해 사업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확립하고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에치엘디앤아이한라 홍석화 수석 사장김선준 수석 부사장 등이 참석했으며양측은 향후 사업추진을 위한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

 

이번 사업은 시흥시청역과 연결된 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자동차 정류장 부지를 복합 고밀개발을 통해 주상복합 부지로 전환하는 계획으로공공성 확보와 지역개발ㆍ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시흥시청역 역세권 개발을 통해 교통과 상업주거가 결합한 복합적인 거점을 구축할 계획이다.

 

 

 

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가 제출한 사업계획서에는 지하 5지상 49, 1,019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건축계획이 명시돼 있으며시흥시 공모지침서에서 제시한 환승 정류장(환승센터)환승주차장시흥시청역과 연계되는 입체 보행시설 및 공공 업무시설개방형 스카이라운지 등이 반영될 예정으로 2026년 토지매매계약 체결 이후 건축계획 수립 등을 거쳐 2027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후속 행정절차를 빠르게 진행해 공공성을 확보하고지역개발을 촉진할 계획이다아울러시흥시청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랜드마크를 구축하고 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방침이다.

 

철도과 철도사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