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옥구공원 ‘향기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 산림복지센터는 3월 18일부터 ‘향기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 프로그램은 산림 자원을 활용한 치유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제공하고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옥구공원의 다채로운 식물 자원을 활용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은 향기 식물 산책꽃차 시음훈증 요법족욕 체험싱잉볼 명상치유 용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참가자들은 자연 속에서 치유하는 시간을 만끽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산림치유 외에도 ‘생태놀이 숲 체험’은 자연을 관찰하고 숲 놀이를 하는 단체 프로그램으로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이는 자연을 관찰하고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도 자연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유익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장애인경도 치매 환자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유용하다프로그램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각 회차는 90분 동안 진행된다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제로 운영되고참가 희망자는 시흥시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녹지과 산림보호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