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오이도박물관, 유물 기증자 간담회로 기증에 감사 표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일 시흥오이도박물관(이하박물관교육실에서 유물 기증자 간담회를 개최했다박물관은 2019년에 개관한 뒤로 올해까지 11명의 개인과 2개의 기관으로부터 총 12,356점의 유물을 기증받으며 지역 문화유산 보존에 기여해 왔다.

 

이번 간담회는 개인이 소장하고 있던 과거 자료를 무상으로 박물관에 기증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기증된 유물 자료에는 조선 후기 영의정을 지냈던 김치인(金致仁, 1716~1790) 선생의 묘역 석물과 청화백자 지석, 1만 2천 점에 달하는 조가비 표본오이도 유적 보존 운동 자료 등이 포함돼 있다이 외에도 오이도 어촌의 민속자료와 서해고등학교의 민속수집품 도 박물관에 기증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증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참석자들이 함께 기증 자료를 관람하며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박물관에서는 시흥시와 관련된 유물을 수집하고 있으며유물 기증과 관련된 사항은 시흥시청 관광과 오이도박물관팀(031-310-3456)에 문의하면 된다.

 

관광과 오이도박물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