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가칭)시흥시 문화예술회관 명칭, ‘시흥아트센터’로 최종 확정

시흥아트센터 투시도[사진=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5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인 (가칭)시흥시 문화예술회관의 공식 명칭을 ‘시흥아트센터’로 최종적으로 결정했다.

 

시흥시가 지난 9월 9일부터 25일까지 전국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진행한 결과총 1,28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이후 명료성ㆍ대중성ㆍ상징성ㆍ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와 2차 선호도 조사, 3차 내부심의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

 

‘시흥아트센터’는 지역을 대표하고다양한 문화예술을 상징하는 동시에 누구나 쉽게 공연장을 떠올릴 수 있는 직관적인 명칭으로 평가받았다.

 

최종 명칭으로 선정된 시흥아트센터는 총 1,284편 중 53명의 중복 제출자가 있었고동일한 명칭을 제출한 응모자 중 해당 명칭을 가장 먼저 접수한 인천 부평구에 거주하는 H모 씨(46)가 최종 당선자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는 당선작을 포함해 총 5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당선작(1)에는 100만 원우수상(2각 50만 원장려작(2각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당선작은 향후 시흥아트센터의 브랜드 로고로 개발돼 활용될 예정이다.

 

임벽택 시흥시장은 “명칭 공모에 많은 관심을 두신 많은 시민에게 감사드린다”라며“시흥아트센터가 시민이 즐겁고 행복하게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전문공연장이자경기도 서남부를 대표하는 공연장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2025년 준공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시흥아트센터’는 시흥시 서울대학로 255 일원에 위치하며연면적 14,298제곱미터지하 1지상 4층 규모로 설계됐다센터 내에는 710석의 대공연장과 301석의 소공연장뮤지컬과 오페라 등의 무대 연습이 가능한 연습실전시실 등 다양한 문화 공간을 갖추게 된다내년 준공과 개관을 목표로 현재 공사 진행에 한창이다.

 

문화예술과 예술진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