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정왕3동, ‘누구나 돌봄’ 대상자 발굴ㆍ서비스 적극 지원

시흥시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영일)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누구나 돌봄’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신규 공적 급여 상담 등으로 방문한 민원에 대해 돌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복지 캠페인을 통해 ‘누구나 돌봄’ 홍보물을 나눠주며 필요한 곳에 필요한 돌봄서비스를 연계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누구나 돌봄’ 사업은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7개의 단기 서비스(생활 돌봄동행 돌봄주거 안전식사 지원일시보호재활 돌봄심리상 담)와 6개의 중장기서비스(안부 확인건강지원돌봄 제도사례관리긴급 지원주거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최근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뇌경색으로 퇴원했지만불편한 몸으로 혼자 끼니조차 해결하기 힘들었는데식사지원과 심리상담주거 사다리노인장기요양 등급 신청까지 원하는 것을 세심하게 챙겨줘서 너무나 고마웠다”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정왕3동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관계기관과 함께 생애전환기 건강 취약계층 및 고위험 1인 가구 등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누구나 돌봄’ 대상자를 지속해서 발굴할 예정이다또한신규사업인 일상 돌봄서비스와도 적극적으로 연계해 더욱 촘촘한 돌봄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왕3동 맞춤형복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