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연성동 ‘엄마 축구교실’, 열기 후끈

시흥시(시장 임병택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연성동에서 소지역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엄마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엄마 축구교실은 주민들이 가까이에 있는 사설 체육시설인 AAFC축구장과 연계해 진행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소년층 비율이 높은 연성동에서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엄마 축구교실은 축구할 기회가 거의 없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축구 교육을 지원해 적절한 신체활동을 제공하고아이들과 함께 축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축구교실은 6월 20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되며시흥능곡역 4번 출구 플랑드르 3층에 있는 AAFC축구장에서 진행된다.

 

현재 연성동의 30~40대 여성 주민 20명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축구교실이 종료되는 시점인 7월 하반기에는 참여자들이 가족과 함께 축구하는 사진 두 매를 숙제로 제출할 예정이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축구라는 운동을 통해 팀워크를 맞추며 가족 및 주민들과의 유대감을 향상하고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축구교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23)로 하면 된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