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평안골 작은도서관 100일 기념 행사

1시간 반 인연으로 페이스북 친구가 된 동네 분이 계십니다. 1시간 반 인연은 지난 5월에 자원봉사센터에서 이루어진 홍보기자단 강의 시간입니다. 어느 날 그 분께서 올리신 홍보 글이 눈에 띄더군요. ‘평안골작은도서관 100일 행사’라고 하는데, 오시는 분들게 100일 떡도 준다고 하고..

당일 ‘떡’밥에 물려 어슬렁거리며 공원에 들렀습니다. 사실 ‘평안골작은도서관’이라는 곳이 궁금했거든요. 도서관 건물은 공원 한 쪽에 자리 잡고 있더군요. 지나다 보면 공원관리사무소라고 생각하겠더라고요. 

평안골 작은도서관은 한 쪽은 도서열람실, 다른 한 쪽은 휴게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 누구나 들러 책도 보고 담소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운영은 정왕1동주민자체센터 위원들과 주민 참여 봉사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날 작게 이루어진 행사는 정왕1동주민자치센터 위원들과 20여 명의 주민자원봉사로 이루어졌는데요. 재능기부로 마련된 마술게임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겐 단연 최고의 볼거리였다는군요.  들에 풀만 있어도 깔깔대며 노는 아이들에겐 캐릭터 책갈피 만들기, 풍선아트는 익숙한 즐길거리들이었습니다.  

정왕1동 평안골 작은도서관은 ‘시화호 조력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원금으로 지난 3월 14일 설치되었습니다. 공원 '책쉼터' 주민들의 작은 문화공간으로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모든 사실이 모든 진실일 수 없다"

작성: 김용봉

트위터, 페이스북, 카톡: rdo20

제보: srd20@daum.net

 

제보: srd20@daum.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톡: Rdo20 

본 기사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Copyleft@ 시흥라디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