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싱가포르 난양공대와 업무협약(MOU) 체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7(현지 시간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총장 호텍화, NTU/이하‘난양공대’)과 ‘국가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첨단연구 공동협력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흥시와 난양공대는 ▲의료ㆍ바이오미래 모빌리티(운송수단), 반도체 등 미래 산업 분야의 글로컬(Global-Local) 관학 융복합 연구 클러스터 조성 ▲글로벌 연구개발(R&D) 기반 형성 ▲미래 신산업 육성 및 국내외 선도 기업 전략적 유치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991년에 설립된 난양공대는 싱가포르 주룽에 있는 연구 중심의 국립대학교로영국 대학평가기관인 QS의 ‘2023~2024년도 세계 공대 평가에서 전 세계 26공학 부문 14위를 차지하며 세계 기술 연구의 핵심 거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미래 기술 개발을 위한 인재 창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20여 개의 글로벌 기업과 공동 연구센터를 운영하고 350여 개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또한최근에는 현대건설과 현대자동차와도 공동연구소를 설립해 업무 협력을 추진 중이다.

 

균형개발과 매화개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