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전 세대가 함께하는 창의문화 공간, 은계2어울림센터 6월 10일 개관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은계2어울림센터가 오는 6월 10일 오후 4시에 개관한다은계2어울림센터는 은계도서관은행청소년문화의집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은계행복건강센터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은행2동대가 함께 입주한 복합시설이다건물은 연면적 5,904.64지하 1지상 4층 규모로 건축됐다.

 

은계2어울림센터는 어린이부터 청소년성인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1층에는 시흥시 국공립어린이집 1호인 시립종합복지어린이집이 이전해 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이 들어섰다시흥시 북부노인복지관의 거점시설인 은계어르신작은복지관도 입주해 있어글쓰기정보화 교실라인댄스손 글씨(캘리그라피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은계도서관은 2층과 3층에 위치하며모든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어린이를 위한 자료실과 다양한 그림책청소년과 성인을 위한 종합자료실어르신을 위한 큰 글자 도서 등이 비치돼 있다.

 

또한시민들이 기증한 도서 563권이 비치된 ‘시민의 서재’ 공간도 마련돼 있다현재 은계도서관의 장서는 약 1만 6천여 권이며연말까지 4천 권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지역주민의 학습모임을 통해 ‘그림책’을 주제로 한 전시와 관련 프로그램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3층에는 은계행복건강센터가 위치해 상시 건강상담실 운영과 더불어 젊은 인구가 높은 지역 특성에 맞춰 영유아 및 모성 건강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4층 전체는 은행청소년문화의집으로청소년의 건강한 여가 문화를 위해 다양한 시설과 공간을 갖췄다주요 시설로는 ▲이(e)스포츠특성화실 ▲특성화실(AR▲자치활동실1,2 ▲다목적실 ▲밴드연습실 ▲댄스연습실 ▲노래연습실 ▲창의라운지 ▲강당 ▲방과후아카데미 교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시흥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공간 이용 시스템 ‘흥스’ 앱(App)을 통해 예약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개관식은 6월 10일 오후 4시에 열리며시립은계2어울림어린이집 어린이의 축하 노래와 와이앙상블의 현악 4중주 연주로 시작된다현판 제막식김지영 그림책 작가와의 북 토크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아울러 다양한 체험행사와 ‘인형으로 만나는 그림책 친구들’ 전시도 진행된다.

 

행사 세부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궁금한 사항은 소래빛도서관(031-310-2711)로 문의하면 된다.

 

소래빛도서관 은계도서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