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교체비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래된 주택에서 발생하는 상수도 녹물로 인해 불편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녹물 없는 우리 집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은 준공 후 20년 이상 지난 노후주택의 녹슨 상수도관에서 녹물이 흘러나와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2015년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준공 후 20년이 경과한 노후주택 중 옥내급수관이 내부 부식돼 녹물이 나오는 주택으로연면적 130㎡ 이하의 단독 및 다가구공동주택이 해당된다.

 

지원 금액은 세대별 옥내급수관 최대 100만 원공용배관 최대 50만 원 이내에서 60㎡ 이하 노후주택은 공사비의 80%, 85㎡ 이하 노후주택은 공사비의 50%, 130㎡ 이하 노후주택은 공사비의 30%로 차등 지원한다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소유주택은 전액 지원한다모집 기간은 1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다.

 

시는 지난 9년간 총 7,463세대를 대상으로 약 4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수도관을 개량하고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데 노력해 왔다올해 수도관 개량 지원사업비 예산은 2억 1천만 원으로예산 소진 시까지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맑은물사업소 상수도과에 제출하면 현장 실사 후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상수도과 수도관리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