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문화자치연구소’ 시민 연구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문화자치연구소’에 참여할 시민 연구원을 모집하고 있다.

 

 

‘시흥문화자치연구소’에서는 다양한 지역문화 주체가 모여 활발한 토론을 펼치며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지난해에는 시민 기획자전문가행정 담당자가 협력해 신규 문화사업 2건을 공동 개발했다.

 

올해 시흥문화자치연구소는 지역문화에 대한 이론연구와 현장이 상호 연결된 총체적 연구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문화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특히 ‘시민 연구원’을 양성하는 전문가 교육과정을 신설해 시민이 직접 동 단위 문제를 연구할 기회를 제공하고주민자치회전문 연구원행정이 한 팀이 돼 지역문화 이슈와 관련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민 연구원이 되면 지역 현황 조사부터 문제 발굴해결 방안 마련연구 보고 등 단계별 활동을 2개월간 수행하게 된다아울러팀별 연구사례비를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4팀 지원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된 시민 연구원은 ▲대은로 거리상가 활성화 ▲월곶동 문화 활성화 ▲정왕본동 구도심 골목 환경 개선 ▲정왕4동 걷고 싶은 거리 활성화 등의 과제에 집중하고참여 주체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 방안을 구체화하게 된다.

 

지역 현안 연구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시민 연구원 활동을 신청할 수 있다. 10월 9일까지 참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이메일(ji672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 모집 공고와 시흥문화예술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031-310-6269)로 하면 된다.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