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광역콜버스 전국 최초 운행개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7일부터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 광역콜버스(M-DRT, 이하 ‘광역콜버스’운행을 전국 최초로 개시한다.

 

광역콜버스는 고정된 노선운행계획 없이 승객의 호출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된다이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와 좌석을 예약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경유하는 정류장 수도 적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신교통수단이다.

 

시흥시 광역콜버스는 42인승 대형 1대와 21인승 중형 2총 3대가 운행 된다노선은 시화MTV와 사당역을 연결하는 직행노선이다서울로 이동하는 시화MTV 주민뿐만 아니라 주말에 서울에서 시화MTV로 이동하는 관광객의 이동 편의를 획기적으로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9월 20일부터 카카오앱의 ‘광역콜버스’ 메뉴를 통해 서비스 이용 예약이 가능하다. 9월 27일부터 운행을 개시하고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미운행한다한편, 10월 4일부터 10월 20일까지는 평일만 운행(주말 및 한글날 미운행)하고, 10월 21일부터는 연중 상시 운행된다.

 

요금은 올해 12월 말까지는 무료이고내년 1월부터는 경기도 광역급행버스(M버스요금(카드 2,800)을 적용할 예정이다.

 

대중교통과 버스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