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꿈나무 해외견학체험단, 싱가포르 답사 진행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해외견학체험단(문화예술)’ 15명이 7월 16일부터 22일까지 다양한 인종 및 종교가 공존하는 국가인 싱가포르로 문화예술 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해외견학체험단’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역사 탐방문화예술해외 봉사진로 탐방 등 다양한 주제로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해외 교류 사업이다.

 

올해는 싱가포르를 답사하는 문화예술 부분 참가 학생(초등학교 5~6학년생) 15명을 지난 4~5월에 걸쳐 모집했다참여 학생들은 2개월간 싱가포르 문화 교육안전 교육 등의 사전 교육을 마친 후지난 16일 싱가포르로 출발했다.

 

학생들은 이번 문화예술의 주제인 ‘싱가포르-동서양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국가 탐방’에 맞게 싱가포르의 다문화거리를 거닐며 다문화국가인 싱가포르를 몸소 느끼고 경험했다.

 

이와 함께학생들은 싱가포르 국립박물관아시아 3대 명문인 싱가포르국립대학머라이언 공원 등을 탐방하며 싱가포르의 문화교육 등을 골고루 체험했다.

 

특히 학생들은 해외 답사현지인과의 교류문화 탐방 등을 통해 그간 쌓아온 실력과 역량을 마음껏 뽐냈다.

 

청년청소년과 청소년안전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