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민선8기 4년 로드맵 방향성과 설계 논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0일 오전 민선8기 시정과제 수립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민선8기 공약에 부합하는 시정과제 방향성과 실행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민선8기 시흥시는 민선7기 연임 정부로서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목표로 ‘행복한 변화새로운 시흥’의 완성을 지향한다지난 7월 공약 등 주요과제를 140개로 정리하고현재 시민사회와 관련 기관전문가가 함께 세부방안을 검토 중이다.

 

시가 추진할 대표적 공약 사업은 GTX-C노선의 오이도역 연장시흥돌봄SOS센터 운영환경교육도시 시흥조성 및 시화호 명소화 추진월곶역세권 도시개발 및 바이오산업 허브 기반 마련 등이 꼽힌다.

 

서울대병원 및 서울대치과병원을 연계한 글로벌 의료바이오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안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2단계사업을 포함한 시흥 한국형 실리콘밸리 조성안도 반영됐다.

 

초중고 신입생 대상 입학금 지원과 시흥형 마을교육특구 조성으로 교육도시의 기반을 닦고 권역별 아동회관 건립어르신ㆍ장애인 일자리 확대 등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작업도 포함됐다.

 

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문제점과 보완점을 검토하고오는 9월까지 민선8기 시정운영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또한공약이행평가단을 조기에 구성하여 계획 수립 과정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절차적 민주성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정책기획과 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