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오이도 문화복합공간 <오아시스> 개관 기념 전시회 열어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해 새롭게 탄생시킨 ‘오아시스(구 함상전망대)’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며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특별전시 <오아시스>를 개최해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한다.

 

 

2012년부터 시흥시와 함께한 함상전망대는 1년 여 간의 리노베이션(개·보수)을 마치고 ‘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라는 새로운 이름의 문화복합공간으로 재탄생돼 시민들을 맞이한다이로써 개관과 더불어 이색적인 공간과 다양한 문화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아시스는 함선의 외벽을 과감하게 개방해 바다와 제방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내부 전시장이 조성돼 있고야외 테라스를 설치해 오이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게 꾸며졌다진출입로 방향에는 무장애 데크길을 만들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오아시스를 찾아올 수 있게 배려했다.

 

‘오아시스’ 개관과 동시에 진행되는 개관기념 특별전시 <오아시스>는 총 14명의 작가가 참여한다자연의 순간과 풍경을 주제로 구성된 이번 전시를 통해 12점의 회화작품과 2점의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오이도 오아시스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과 전시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에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무료로 관람 가능하며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2911)로 하면 된다.

 

관광과 해양관광시설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