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화이마트-사당, 6502번 신설

ㅣ 평일 기준 35(이마트 기준 첫차 오전 5막차 오후 10운행

배차 간격은 출근시간에 15~30분 간격

 

 

시흥시가 이마트 시화점에서 사당역 구간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6502번을 16일부터 신설한다.

 

그동안 시는 은계목감장현 등 권역별생활권별 서울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을 펼친 결과북부권역 10개 노선남부권역 5개 노선에 이어 1개의 노선을 추가 개통하게 됐다.

 

시민 대중교통 이용 편익을 위해 이번에 추가 신설되는 6502번은 기존 정왕동에서 서울방면으로 운행하는 3400번의 급행 성격의 노선이다.

 

 

이마트 시화점을 출발해 정왕동과 배곧신도시를 지나 정왕IC를 거쳐 강남순환로를 통해 사당역에 도착하는 노선으로이마트 시화점에서 사당역까지 평일 기준 35(이마트 기준 첫차 오전 5막차 오후 10운행한다.

 

해당 노선의 배차 간격은 출근시간에 15~30분 간격으로기존 3400번에 비해 이마트 시화점을 기준으로 사당역까지 약 10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간 3400번은 혼잡도가 높아 증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따라서 이번 노선 개통으로 정왕배곧동 지역의 서울 방면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고기존 광역버스 3400(시흥터미널-강남역)의 혼잡도 완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한국공학대학교 통학‧통근 및 정왕배곧동 주민의 서울방면 대중교통 이용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시는 노선 신설을 위해 지난해부터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및 서울시운수업체 등과 긴밀한 협의 끝에 결실을 맺은 이번 성과를 토대로앞으로도 정왕권뿐 아니라 타 생활권도 시민들의 이용 수요 분석을 통해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대중교통과 버스노선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