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플레이스타트, 아빠와 함께 즐겨볼까?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시흥시는 ‘제1기 아빠 플레이스타터 양성과정’과 ‘아빠 육아 사진전’을 열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격려하고육아 경험 공유에 힘을 싣는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자녀 양육과 가족 놀이문화에서 아빠 역할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시에 거주하는 100명의 아빠를 초대하는 양성과정은 5월 21일부터 6월 4일까지 총 3매주 토요일 오전 10~12비대면 강의와 현장 실습으로 진행한다.

 

비대면 강의는 문요한 정신과 전문의가 ‘잃어버린 육아애착과 놀이’를최재훈 심리상담사가 ‘놀이는 어떻게 아이의 미래를 준비시킬까?’라는 주제로 열린다마지막 시간에는 시흥시 놀이 활동가와 함께 숨쉬는 놀이터에서 놀이꾸러미 만들기와 놀이 활동을 실습하게 된다.

 

아빠 육아 사진전은 ‘아빠와 아기가 나눈 일상육아하는 아빠의 희노애락’이 잘 드러난 사진을 가정 당 최대 2장까지 사진 설명과 제목을 적어 이메일(nari37@korea.kr)로 출품하면 된다.

 

사진전 출품 기간은 5월 한 달간이며출품한 가정에는 ‘함께 만드는 놀이꾸러미’를 증정해 즐거운 놀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이후 출품작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1~3호 숨쉬는 놀이터에 전시된다.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일상을 회복 중인 관내 모든 어린이들이 이번 행사로 ‘아빠’라는 귀한 선물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도시과 건강문화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