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 이슈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첫 발

수도권 서남부권 발전과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기반 구축의 핵심이 될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출발을 알렸다.

 

 

3월 28일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사업 지구 내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문정복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승원 광명시장임오경 국회의원양기대 국회의원경기도의원시흥시의원경기도 도시주택실장, GH사장지자체·기관관계자시민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시흥시 무지내동논곡동광명시 가학동 일원에 4,536억 원을 투입해 2024년까지 493천㎡ 규모로 조성되는 첨단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와 유통단지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수원-광명고속도로 등 산업단지와 주거교통 기능이 복합된 수도권 최적의 위치에 조성돼 기업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1년 상반기에 착공한 광명시흥 일반산업단지와 함께 집적화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지역 내 미래 먹거리와 국가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기업 등을 유치하여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세계정세 불안 속에서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은 국가적 과제”라며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 등 최적의 입지 요건을 갖춘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가 대한민국 미래 경제를 견인하는 4차 산업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도시첨단산업단지 북측에는 약 1,271만㎡(384만 평규모의 광명시흥공공주택지구가 지구 지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이와 연계한 주거시설광역교통 도로망 등이 계획 중에 있어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하기 좋은 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국책사업과 국책사업2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