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곤충전시체험관 ‘벅스리움’ 3월 말 시범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1년 11월 준공된 시흥시 곤충전시체험관 ‘벅스리움’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을 전개한다.

 

 

시범 운영은 관내 감면 대상자(어린이집다문화가족, 65세 이상장애인 시설 등)를 우선 선정해상설전시관 해설 및 수서곤충 등의 전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 이후체험자들의 의견과 보완사항 등을 수렴하는 점검기간을 거쳐 4월 말 정식 개관한다.

 

벅스리움은 수서곤충육서곤충 등 계절별 곤충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교육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상설전시 해설 및 체험프로그램 △곤충이론 및 표본제작 실습 위주의 곤충체험‧교육프로그램 △곤충을 활용한 전시체험 기획전이 시민들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또한벅스리움 활성화와 재방문율 제고를 위한 곤충 페이백 쿠폰제 운영도 추진한다.

 

 

벅스리움은 홈페이지 예약제로 운영되며관람료를 납부하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또한, 5~6월 중에는 벅스리움 개관 기념 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미화 시흥시 농업기술과장은 “시흥시 벅스리움은 곤충을 활용한 교육놀이 그리고 체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곤충테마 전시관으로관내 교육기관과 연계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교육도시 시흥을 대표하는 전시체험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031-499-7219)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