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상반기 관내 대학생 지원금, ‘3월 14일부터’ 접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대학생의 더 큰 성장을 도울 지원금 접수를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동별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받는다.

 

 

관내 대학생 지원금은 지역 내 유입된 우수한 인재들이 시흥시에 정주의식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대학이 지역사회와의 전략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혁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관내 대학생 지원금은 시흥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며주민등록법상 시흥시에 3개월 이상 거주 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지원금 20만 원을 시흥화폐 ‘시루’로 최초 1회에 한정해 지원한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관할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지원금은 확인 절차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시는 지난해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총 1,200여 명의 학생들을 지원했다관내 대학교 내 학생 인터뷰 결과다양한 지원 정책 덕분에 모교 도시인 시흥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이 높아질 수 있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 밖에도 시는 관내에 유입된 대학생들이 지역사회를 경험하고시흥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지역사회참여교과 △지역상생프로그램 △대학생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대학과의 다양한 체계적·협력적 지원 정책을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미래전략담당관 대학협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