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월 1만2천 원 계속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생리용품 구입비용을 월 12천 원 지원하는 생리용품 구매 비용(바우처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의 생리대 구입비용 경감을 위해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구매권(바우처)을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1998년 1월부터 2013년 12월 31일 출생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등의 여성청소년이다, 1998~2003년생은 올해 5월부터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2022년 1월부터 12월 16일까지이나신청 월을 기준으로 지급하며 조건 충족 시 한번 신청하면 24세에 도달하는 연도 말까지 지속 지원된다.

 

지원 금액은 월 12천 원연 최대 144천 원이며 1월과 7월에 6개월분이 지원된다바우처는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므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카드사별 해당 가맹점에서 판매하는 생리용품(일회용생리대탐폰생리컵면생리대)을 구매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청소년 본인이나 부모 등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또한복지로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bokjiro.go.kr)나 복지로 앱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청년청소년과 청소년안전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