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배곧 한울공원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사업' 수목 식재 꽃길 조성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020년부터 2년에 걸쳐 한울공원에서 추진한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이는 경기도 공원녹지부문 보조사업으로서해안에서 유입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를 저감시키고자 생활권 주변 녹지(수목)축 형성을 목표로 배곧신도시 해안과 접한 4.5km 선형으로 이어지는 한울공원을 대상지로 선정해 시행됐다.

 

이번 사업으로 꽃과 향기가 있는 수목(수수꽃다리칠자화 등)을 식재해 꽃길을 조성함으로써내년 봄부터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식재경관을 선사하게 됐다.

 

특히 기능적 측면의 효과뿐 아니라봄에는 수수꽃다리(라일락여름에는 칠자화․나무수국 꽃가을에는 억새(모닝라이트)와 석양겨울에는 흰말채․노랑말채나무 설경(雪景등 계절별로 시민들이 다채롭게 체감할 수 있는 경관 변화가 예상된다.

 

한울공원에서의 사업을 완료함으로써, 2020년 해송 보완 식재를 통한 해송십리로 조성(해송 등 교목 1,627/수수꽃다리 등 관목 7,681)과 녹색 수직경관을 조성하고, 2021년 화목류 식재(칠자화 등 교목 8/수수꽃다리 등 관목 30,964)를 통해 공원과 K-골든코스트 녹지축에 색채를 부여하게 됐다.

 

시는 2022년에 시화MTV 산업단지 오염물질 차단 숲 조성을 위해 시화MTV 거북섬 일대 경관녹지를 대상지로 녹지벨트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원과 공원관리1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