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하반기 관내 대학생 지원금 11월 1일부터 접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2021년 하반기 시흥시 관내 대학생 지원금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받는다.

 

 

관내 대학생 지원금은 지역 내 유입된 대학의 인재들이 시에 정주의식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마련했다.

 

대상은 시흥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며주민등록법상 시흥시에 3개월 이상 거주 중인 대학생(대학원생)이 해당된다대상자에게는 대학생 지원금 20만 원을 시흥 화폐 ‘시루’로 최초 1회에 한정해 지급한다.

 

신청은 신분증을 지참해 관할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할 수 있으며확인 절차를 거쳐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한편지난해 12월에 제정한 ‘시흥시 우수인재 유입 및 정착을 위한 관내 대학생 지원 조례’에 따라 올해 상반기 첫 시행된 관내 대학생 지원금으로 총 989명이 지원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관내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대학생 동아리를 활용한 대학생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을 시행 중이다따라서 대학이 지닌 에너지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사회적 혁신에 발맞출 수 있는 대학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지역대학과의 네트워크 강화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미래전략담당관 대학협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