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에코센터,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센터장 송현옥)은 「2021년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군자초등학교 1학년 4개 학급 104명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다함께 돌자시흥한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은 환경부경기도경기도환경교육센터가 주최하며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사업이다시흥에코센터는 2018년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공모사업에 이어 2019, 2021년 보급사업에 선정돼 지속성 있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다.

 

2021년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다함께 돌자시흥 한바퀴’는 학교와 가정이 연계한 분리배출 조사를 통해 자원순환의 필요성과 환경 감수성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원순환과 환경 문제의 이해 ▲올바른 분리배출 알아보기 ▲환경수첩 만들기 ▲환경 지키기 보드게임 만들기 등 매 차시 초등 저학년 눈높이에 맞는 교구를 활용해 참여 학생들이 즐겁게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송현옥 시흥에코센터장은 “경기도와 시흥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시흥에코센터가 학교와 발맞춰 환경교육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역환경교육센터이자 산림교육센터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에코센터는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환경교육·체험·전시관이다학생 대상으로는 친환경 지구시민 양성을 위한 환경교육을 진행하고지역주민 대상으로는 소모임과 캠페인을 운영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시흥에코센터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sh-ecocenter.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