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배곧동’ 법정동 설치 승인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배곧동’이 행정안전부로부터 법정동 설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시·도의 하부 행정구역 단위인 동은 법정동과 행정동으로 구분되는데법정동은 법률로 지정된 행정구역 단위이고행정동은 주민 수면적 등을 고려해 행정 편의를 위해 설정한 행정구역이다.

 

배곧동은 입주민 증가로 인해 행정수요가 늘어나자지난 2018년 10월 행정동으로 설치돼 운영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간 행정동은 배곧동으로법정동은 정왕동으로 불리며행정동과 법정동의 명칭이 달라 행정업무 처리와 주민생활에 여러 불편이 있어왔다.

 

지난해 6월에는 배곧동 법정동 설치에 대한 주민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그 결과약 83%에 달하는 주민이 찬성한다고 응답했다.

 

시는 이를 바탕으로 같은 해 9월 배곧동 법정동 설치를 신청했으며그로부터 약 7개월 만에 행정안전부로부터 배곧동 법정동 설치 최종 승인을 받게 됐다.

 

이번 법정동 승인에 따라시는 빠른 시일 내에 대상 지역의 지번을 확정하고 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등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계획이다.

 

행정과 시정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