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자율주행 ‘마중’ 서비스 체험단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자율주행 모빌리티 ‘마중’ 서비스 체험단을 모집한다.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컨소시엄이 주관하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마중’ 서비스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흥시에서 운행을 시작하게 됐다.

 

지하철 4호선 및 수인선을 통해 오이도역에서 배곧 신도시까지 운행하는 마중은 1차와 2차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다.

 

4월 5일부터 6월 11일까지 1차 운영기간에는 오이도역 세종그랑시아 아파트 119동 앞에서 배곧동 호반써밋(C2)까지 편도 운행한다.

 

6월 21일부터 12월 17일까지 예정돼 있는 2차에서는 오이도역 세종그랑시아 아파트 119동 앞에서 배곧동 호반써밋(C2),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교직원동배곧중흥S클래스 등을 지난다.

 

마중 체험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주간에는 14시부터 17야간에는 21시 30분부터 24시 30분까지 운행한다특히 늦은 시간 오이도역을 통해 퇴근 또는 통학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율차마중서비스 어플이나 링크(http://m.site.naver.com/0Fivn또는 포스터에 나와있는 QR코드를 통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다만탑승객을 월 100명 이내로 제한해 선착순 접수한다탑승 후에는 만족도 조사 및 체험평가를 하고탑승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선물권도 제공 될 예정이다. 

 

철도과 철도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