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21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4기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오이도박물관과 선사유적공원에서 활동할 2021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전문강사’는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시민이 오이도 유적(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고직접 프로그램의 강사로 활동하는 시민 참여형 체험 교육 사업이다.

 

오이도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 △선사문화체험△예술·생태 등 융복합 교육△교과과정 연계△비대면 프로그램 등 4개의 분야로 나누어 2월 9일까지 모집한다.

 

오이도 유적과의 연관성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수업 전달 능력 등을 심사해 고득점 순으로 총 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선발된 ‘시민전문강사’에게는 교육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제안한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자신만의 특화된 수업안으로 발전시켜 전문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민전문강사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오이도박물관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 공지사항의 <2021 오이도 유적 시민전문강사 모집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오이도 유적에서는 시민전문강사들을 통해 지난 3년 간 총 23종의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강사 선발 및 컨설팅 완료 후시민전문강사들의 각양각색의 교육프로그램이 개강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3458)로 하면 된다.

 

관광과 오이도박물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