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시흥천은 오늘도 변화 중

지난 10월 31일(토) 시흥천에서 정왕본동 환경지킴이(이하, 지킴이)와 재활용업체의 주최로 환경정화의 날 대청소가 이루어졌다.

이날은 주말임에도 박춘호 의장을 비롯해 오인열, 노용수 의원, 정왕본동 직원들과, 시흥시청의 맑은물소장, 시민고충 지재익 담당관, 생태하천과가 함께 했다.

 

청소는 외곽 3교 주변부터 외곽 4교까지 진행했으며, 땅속 깊이 박혀있는 쓰레기들까지 치우는 작업을 진행했다.

 

지난 몇 달간 지킴이와 주변 재활용업체들은 주민들과의 상생을 위하여 업체 주변을 로드체킹하며 문제점을 개선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또한 각 사업장에서도 새 펜스로 교체하여 깔끔히 단장되어 가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펜스가 있던 자리에는 나무를 심어 보다 자연스럽게 주변을 정비해 갈 예정이다.

 

청소를 마친 박춘호 의장과 참석자들은 "지킴이와 재활용업체에서 얼마나 힘들게 시흥천을 위해 애써왔는지 알 것 같다"며, 행정적으로 도울 일이 있다면 적극 돕겠다는 말을 남겼다. 지킴이 김성미 대표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대청소를 하자"는 의견을 제안했다.

 

환경정화의 날 대청소는 상생협의체에서 주변 정화를 위하여 만든 날이다.

 

시민저널 - 박수빈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