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18개 동 행정복지센터서 무료 살균소독제 배포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살균소독제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

 

시는 지난 3일 관내 18개동 행정복지센터에 살균소독제를 희석한 용액을 배포할 수 있는 2000L 용량의 통을 설치하고주민들이 이를 활용해 직접 가정을 소독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살균소독제는 벤잘코늄염화물농축액과 물을 1:200으로 희석한 용액이다이 희석액 2000L 용량의 통에 담아 각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해 놓았다살균소독제가 필요한 가정이나 단체 등에서 각자 용기를 가져와 1인당 1L씩 담아갈 수 있다.

 

다만해당 약품은 인체용이 아니어서집안 내부나 시설 등을 소독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시는 소독약의 오ㆍ남용을 막기 위해 살균소독제 통에 ‘사람 몸에 사용하지 마세요’라는 안내 문구를 부착하고안내문을 함께 배포하고 있다.

 

안내문에는 소독에 필요한 준비물품(일회용장갑보건용마스크갈아입을 옷)과 소독 시 유의사항소독이 가능한 장소 및 물품소독하지 말아야 할 장소나 물품소독 이후 유의사항 등이 안내돼 있다.

 

시는 코로나19가 상황이 완화될 때까지는 해당 살균소독제 무료 배포를 지속할 계획이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