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오이도 전통수산시장, 전통시장 인정으로 시장 활성화 기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5일 시흥시 오이도로 167, 173일원(3,415.6)을 전통시장으로 인정하고인정서와 상인회 등록증을 교부했다.

 

오이도 수산시장 모습 ⓒ방방콕콕

 

오이도 전통수산시장은 1999년부터 영업을 시작했고현재까지 오이도 수산물 직판장으로 불려왔다해산물과 젓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오이도의 대표적인 수산물 판매장으로 오랫동안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신규상권의 출현과 건물의 노후화로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이 줄어들어 상권침체라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

 

이에 따라 오이도 전통수산시장 상인회(대표 김정년)는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인정 및 상인회 등록을 신청했다오이도 전통수산시장 으로 인정됨에따라 시장 내 온누리상품권 사용경영혁신 및 시설 현대화 등을 위한 각종 공모사업 참여가 가능해져 시장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이도 전통 수산시장이 전통시장으로 인정받으며 시흥시에는 전통시장이 4개로(기존 삼미시장정왕시장도일시장늘어났다시는 상인조직과 협력을 통해 시장별 특성화 전략을 마련하는 등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