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

(18)
시흥시, 하반기 과태료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9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 ‘하반기 과태료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기간’으로 정하고,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번호판을 영치하며 강력 대응한다. 이 기간 중에는 차량등록사업소 직원으로 구성된 특별 영치반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순회하며 점검에 나선다. 주택가, 다중 밀집지역, 아파트단지, 주차장 등지를 돌며, 영치시스템 탑재 차량 및 영치용 스마트플레이어를 이용해 체납차량의 등록번호판을 영치하게 된다. 책임보험 미가입․정기검사 미필 차량 및 과태료(검사지연, 책임보험 미가입, 주정차단속) 30만원 이상 체납 차량은 확인 후 예고 또는 영치해 납부를 독려할 계획이다. 과태료 체납에 대한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차량등록사업소 차량과태료팀(031-310-5166, 5172, 5173,..
[기사분석] 시흥시 브랜드 평판 18위 vs. 41위? 시흥시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한 도시브랜드 평판지수는 전국 18위였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지난 7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어진 지표였다. 하지만, 같은 달, 같은 기관에서 조사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에는 41위였다. 이 차이는 무엇일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이 차이를 도시로 구분해서 조사한 것과 광역단체의 구를 포함한 모든 기초자치단체를 조사한 것의 차이라고 밝혔다. 다시 말해 시흥시의 순위 18위는 85개의 시를 대상으로 한 결과이고, 41위의 순위는 서울시 강남구를 포함한 전국 226개의 지자체 대상의 순위이다. 참고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조사한 226개의 기초자치단체 대상의 브랜드 평판은 1위가 강남구, 2위 고양시, 3위 서울 중구, 4위 마포구, 5위 서초구 순이었고, 8..
하반기 청년협업마을 청년기업 입주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청년지원시설인 청년협업마을에서 오는 9월 24일까지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초기창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모집은 총 14개의 입주공간 중 열림관 독립형 사무실 8개실과 가치관 준독립형 사무실 6개실이 대상이다. 경기도에서 활동 중인 39세 이하(1981년 8월 26일 이후 출생자) 청년은 입주신청을 할 수 있다. 세부 지원 자격 요건을 살펴보면, 독립형 공간은 상주 인력이 2인 이상인 초기창업가(3년 이내), 준독립형 공간은 예비·초기창업가다. 각 공간별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이번 모집 대상인 독립형 입주 공간은 최소 27㎡부터 최대 56.16㎡으로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는 충분한 면적을 제공하며 전용 공간을 기업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면적별로 상이하..
시흥남부경찰서 기재부 예타통과, 내년 설계 착수 조정식 국회의원은 25일 의정보고를 통해 “(가칭)시흥남부경찰서가 24일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내년부터 설계에 들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가칭)시흥남부경찰서는 정왕동 1800-2번지(시흥소방서와 시흥창업센터 사이) 외 2개 필지 총 15,378㎡면적에 총사업비 600억원 규모(지하1층~지상6층), 연면적 1만3,043㎡로 건립될 예정이다. (가칭)시흥남부경찰서는 ‘시흥남부경찰서 유치추진위원회’가 지난 2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 서명운동을 펼쳐 한 달만에 3만 3,200여명의 시민참여를 얻었고, 3월 16일 ‘시민서명부’를 경기남부경찰청에 전달한 바가 있다. 또한, 시흥시의회도 3월 26일에 열린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흥남부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수강생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원하는 시간에 이웃과 함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소통과 배움을 더해가는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8월 23일부터 모집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별다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해 열린 학습공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생활권 내에서 지속적으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하반기에 신규 선정된 3개소(문화카페 루프탑, 시흥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수수꽃다리, 시흥시사회적경제 시원실험실)를 포함한 총 23곳으로, 지역 주민에게 친근한 우리동네 시설(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등) 대표의 공간 기부를 통해 마련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학습활동을 ..
<우리 동네 클래스> 알뜰 지식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에 운영될 알뜰 지식을 모집한다. 는 시흥 시민들이 보유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문화지식 강의로 기획해 시민들에게 환원하는 사업이다. ‘듣고 싶어요! ’와 ‘알리고 싶어요! ’ 두 분야로, 원하는 강좌를 신청․제안할 수 있다. 강의는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문화(노인교육, 문화기획, SNS 등), ▲예술(미술, 음악 등), ▲가정(재주, 기술 등) ▲환경(제로웨이스트 실천법 등) 4개의 주제로 신청․제안 가능하며, 5개 내외의 강좌로 구성될 예정이다. 시민들의 댓글 추천을 받아 원데이 클래스나 정규 강좌로 편성 운영하고 강좌가 편성되면 전문가 컨설팅, 강사 섭외, 공간 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강의제안-선정-계획-평가’ 등 강의..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세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비대면 행정서류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배곧동 등에 확대·설치해 365일 24시간 신분증 없이 발급 가능한 비대면 시민편의 서비스 향상에 나섰다. 시는 최근 정왕2동행정복지센터, 군자도서관, 혁신성장사업단 등에 무인민원발급기를 24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에 시민들은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축물대장,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최대 112종의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고, 수수료도 민원창구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하는 서류 외에도, 소득금액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복지공단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관내 35곳 무인민원발급기 중 31곳이 야간 및 휴일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시흥시 관계..
시흥영상미디어센터문화체육관광부「2021년 제3차 문화영향평가」대상 선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월 3일 은행동 은계지구에 추진 중인 시흥영상미디어 센터 건립 관련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년 제3차 문화영향평가」공모사업에 전문 평가 대상으로 선정되어 8월부터 12월까지 문화영향평가를 받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15개 시·군이 평가 대상으로 선정됐는데 이 중 13개 시·군은 의 약식평가 대상으로, 시흥시와 부천시(영상문화단지 복합개발사업)는 전문평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2013년에 제정된 「문화기본법」 제5조에 근거를 두고, 2016년부터 추진되어 온 문화영향평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평가를 담당하는 전액 국비 사업이다.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으로 발생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연에 방지하고 문화적 가치를 적극 반영하여 공공정책으로 인한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