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09

(3)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3차 공모사업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마을에 필요한 일을 서로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며,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희망마을만들기 3차 공모를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사업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학교)을 둔 주민중심 공동체다. 신규 공동체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5인~10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주민참여와 주도를 통해 마을을 바꾸고,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 공동체 활동이다. 이번 3차 공모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시흥시민의 코로나블루를 마을공동체로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마을유형은 ▲마을 활동 시작 전 공동체를 준비하는 마을 ▲마을 나들이(마을걷기, 플로킹 등)로 코로나19로 인한..
시흥에코센터,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센터장 송현옥)은 「2021년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군자초등학교 1학년 4개 학급 104명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다함께 돌자, 시흥한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은 환경부, 경기도, 경기도환경교육센터가 주최하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사업이다. 시흥에코센터는 2018년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 공모사업에 이어 2019년, 2021년 보급사업에 선정돼 지속성 있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했다. 2021년 경기도형 환경교육프로그램 ‘다함께 돌자, 시흥 한바퀴’는 학교와 가정이 연계한 분리배출 조사를 통해 자원순환의 필요성과 환경 감수성을 배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원순환과 환경 ..
시흥시, 압류차량 40대 인터넷 전자공매 입찰 실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올해 세 번째로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압류 자동차 40대에 대해 인터넷 전자공매 입찰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매 되는 차량은 자동차세, 책임보험과태료 등 2억5,400만 원의 체납으로 압류됐고, 고액체납액을 발생시키는 대포차량도 20여대 포함됐다. 공매를 관심 있는 사람은 오토마트 홈페이지(www.automart.co.kr)에서 공매차량보관소 위치를 확인한 후 방문해 차량 상태를 직접 점검한 후 7월 16일부터 7월 23일 오후 4시까지 인터넷을 통해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낙찰받은 사람은 7일 이내 대금을 납부 한 후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이전등록 절차를 마치면 된다. 시흥시청 자동차 공매물 보러가기 클릭 시 관계자는 “차량을 소유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