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

(27)
시흥시, 능곡동에 코로나 5번째 확진자 발생 29일 오후, 시흥시는 관내 코로나 다섯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확진환자는 능곡동 거주하는 만 30세 남성이다. 그는 지난 18일 증상이 발현해 27일 센트럴병원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검체 채취 후 검사를 실시했으며, 29일 확진판정을 받았고, 확진 통보 즉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되었다. 시는 즉시 확진환자의 거주지와 그 주변에 대해 방역을 완료했으며, 능곡동 전체에 대한 방역은 오늘 중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배곧주민 1명 코로나 확진, 매화동 퇴원한 주민, 재확진 지난 22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던 매화동 #25번 환자(73세, #26번 확진자 모친)가 증상이 다시 발현돼 28일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아래는 25번 환자 퇴원한 기사] 시흥시 첫번째 코로나..
배곧주민 1명 코로나 확진, 매화동 퇴원한 주민, 재확진 지난 22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던 매화동 #25번 환자(73세, #26번 확진자 모친)가 증상이 다시 발현돼 28일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아래는 25번 환자 퇴원한 기사] 시흥시 첫번째 코로나19 환자, 지난 22일 호전돼 퇴원 지난 9일 시흥시 코로나 첫번째 확진자로 밝혀진 #25번 환자(73세, #26번 확진자 모친)가 상태가 호전됨에 따라 지난 22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코로나 발생현황( 2월 25일 오전 1.. radio20.net 시흥시에 따르면, #25번 환자는 27일 보건소에 경미한 증상이 있다며 자진 신고했고, 즉시 보건소 구급차로 이송, 검체 채취 후 검사 의뢰해 17시경 확진을 통보받았다. 이 환자는 퇴원 후 계속 자택에 머물렀다고 ..
2월 마지막 주 - 미디어스캐닝[200228] 1. 시화호 흉물 송전철탑 지중화 실현되나 시흥시, 안산시, 화성시 3개 지자체와 수자원공사(K-water)는 25일 시화나래조력문화관에서 시화호에 설치되어 있는 송전철탑을 지중화하는 작업에 동의하고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이날 4개의 기관은 금년 상반기 중 전문기관에 송전철탑 지중화 등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용역을 착수할 계획이며 관계기관과 시화호 송전철탑 지중화 등에 대한 논의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시흥시 2월 26일). 시화호 송전철탑 지중화 등 개선을 위한 협약 체결 안산시와 화성‧시흥시, K-water가 지난 25일 시화나래 조력문화관에서 ‘시화호 송전철탑 지중화 등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4년 4월에 시화호 송전철탑이 준공된 이후 시화호에.. radio20.net 안산시, ..
시흥시 오이도‘지방어항’지정 시흥시(시장 임병택) 오이도항이 지방어항으로 지정·고시돼 향후 개발사업에 8년간 도비와 시비를 포함해 282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시흥시는 지난 2017년 경기도에 오이도 지방어항 지정·개발 건의한 것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타당성 조사 용역(경기도)을 통해 올 2월 오이도항이 지방 어항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으로 오이도는 준설작업과 갯벌매립을 통해 부지를 확보하고, 어업인과 관광객을 위한 기능시설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올해 행정절차를 거쳐 202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오이도항이 지방어항으로 지정되기까지 “오이도 지방어항 신규개발을 추진하게 된 것은 오이도 일대를 서해안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우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언급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흥시,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생태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2020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과 관련한 전문성을 가진 개인 및 단체는 물론 창조적 아이디어만 있다면 시흥시민 누구나 사업의 주체가 되어 제안한 프로젝트를 실행해 볼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 보조금 사업예산은 총 1억 원으로 총 4개 분야, 15건 내외를 선정해 차등 지원 할 예정이다. 공모 분야로는 ▲마을기반 특성화 사업을 발굴, 지원하는 ‘마을브랜드 공모’ ▲전통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콘텐츠로 발굴, 제작하는 ‘전통문화콘텐츠 공모’ ▲지역 예술가와 지역 상인이 1:1 매칭 되어 지역 상권을 살리는 ‘예술가-시민 매칭 공모’ ▲텀블벅, 와디즈 등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펀딩 ..
저소득 조손가족 손자녀 입학(등록)금 신청하세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조손가족 손자녀의 대학입학생활이 순조롭게 정착될 수 있도록 입학(등록)금 신청을 3월 2일부터 31일까지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접수 받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에서 저소득 조손가족 손자녀의 대학교 입학(등록)금을 지원함에 따라 시행되는 것이다. 신청자격은 2월 29일 기준 경기도내 주민등록자여야하며, 한부모가족지원법상 급여 지급대상, 맞춤형 급여 대상자의 조건에 맞는 신청자는 각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지원신청서를 작성하고 학생 본인 통장사본, 재학증명서, 입학(등록)금 납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만, 3월~5월 지급되는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등 이중(중복)지원 금액을 제외한 차액(1인당 5백만원 이내)을 지원하기 때문에 신청한 입학(등록)금은 2020년 하반기에 지급 받을..
시화호 송전철탑 지중화 등 개선을 위한 협약 체결 안산시와 화성‧시흥시, K-water가 지난 25일 시화나래 조력문화관에서 ‘시화호 송전철탑 지중화 등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4년 4월에 시화호 송전철탑이 준공된 이후 시화호에 인접한 안산·화성‧시흥시 시민들은 송전철탑 지중화를 줄기차게 요구하였으나 한전에서는 이설장소 선정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1조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이유로 그 동안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였다. 이후, 오염의 대명사였던 시화호가 최근 들어 생명의 호수로 거듭나며, 시화호에 인접한 각 자치단체에서는 시화호 유역에 해양레저문화 복합단지 구상 등 지속가능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면서 시화호 송전철탑 문제가 다시 수면위로 부상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난해 11월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임원진 간담회..
도시농업공원 시민공동체텃밭 참여 후끈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도시농업공원 현장에서 모집한 2020 도시농업공원 시민공동체텃밭 신청인원이 500세대 모집에 1,712세대 접수를 기록하며, 경쟁률「3.4 : 1」로 모집마감 되었다. 이는 작년 시민공동체텃밭 신청인원 1,212세대를 훌쩍 넘은 수치로, 시민들의 도시농업 텃밭활동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증가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시민공동체텃밭 대상지는 함줄 도시농업공원과 배곧 문화복합부지 2개소다. 함줄 도시농업공원은 전년도 80세대에서 100세대, 배곧 문화복합부지 공동체 텃밭은 300세대에서 400세대로 추가 120세대를 확장해 구획 당 면적 6.5㎡으로 총 500세대(3,250㎡)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텃밭참여 희망자 선정은 전년도 직접 추첨방식에서 코로나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