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2019. 10. 24. 13:36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조직변경(도시공사 전환)을 위한 ‘시흥도시공사 설립 등기’를 완료하고 오는 11제3회 추경예산안에 출자금을 편성해 설립 자본금으로 출자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주체적인 개발사업 추진을 통한 개발이익의 지역사회 환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기존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을 조직 변경하여 시흥도시공사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시흥도시공사의 설립을 통해기존 개발사업의 LH 및 민간 사업자 참여에 따라 관외로 유출되던 개발 이익금을 관내 지역 개발에 재투자함으로써 시의 재정 부담을 줄이고개발 이익을 지역 주민에게 돌려주고자 하는 계획이다특히 시흥시는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하중ㆍ거모 공공택지지구 조성사업을 비롯해 옛 염전지구토취장 지구 등 잠재된 개발 수요가 풍부해 도시공사 전환 후에도 충분히 수익성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공단을 공사로 조직 변경하는 경우에는 「지방공기업법」 제80(공사와 공단의 조직변경)에 따라 청산절차를 거치지 않고 조직변경이 가능하다이 경우지방자치단체의 장의 승인을 거쳐 의회의 의결을 받은 후종전의 공단에 관해서는 해산 등기를변경된 공사에 관해서는 설립등기를 해야 한다.

 

이에시흥시는 지난 7월 시흥시의회 제268회 임시회에서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조직변경 동의안」을, 9월 시흥시의회 제269회 임시회에서는 「시흥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 및 「시흥도시공사 자본금 출자 동의안」을 각각 원안가결 받은 바 있고이후 시흥도시공사 설립등기(공단 해산등기절차까지 마무리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도시공사 추진 과정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우려사항을 충분히 고려하고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시설관리공단의 15년 노하우를 디딤돌 삼아 시흥시 미래의 양적․질적 성장을 위한 추진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시흥도시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11월 제3회 추경예산안에 시흥도시공사 출자금 50억 원을 편성해 설립 자본금으로 출자할 계획이며이후 출범식은 시흥도시공사의 제반 상황을 고려한 후향후 일정을 조율해 개최할 예정이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9. 10. 24. 13:34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 배곧동에서 서울대 가는 길이 한층 빨리질 것으로 보인다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배곧동에서 서울대구간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3500번을 신설했다.

 

 

3500번은 배곧동에서 서울방면으로 운행하는 두 번째 직행좌석형(광역버스노선으로배차간격은 15~30분 간격이다. 11월 5일 운행을 시작할 계획인데운행 시작 전인 4일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승식 행사도 진행한다.

 

노선 신설을 위해 시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및 서울대운수업체 등과 긴밀하게 협의를 진행해왔다해당 노선을 이용하면 배곧동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예정)에서 서울대 관악캠퍼스까지 약 30서울대입구역까지 40분정도가 소요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연구센터를 비롯해 내년 초부터 연이어 준공 및 운영 예정인 교육협력센터미래모빌리티센터지능형무인이동체 연구소교직원숙소 등 서울대 관계자들의 시흥캠퍼스와 관악캠퍼스간 이동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3500번은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6만 6,000명을 넘어선 배곧동 주민의 서울방면 대중교통 이용도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