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2019.07.15 11:45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 청년들의 실업 문제 해결책 마련의 일환으로  ()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와 함께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청년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8월부터 진행될 ‘청년 쿠킹 클래스’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춰 ‘푸드테크’를 활용한 지역 기반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마케팅 전략브랜딩유통 등 성공 창업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공통수업으로 ‘외식업 트렌드 및 기획’을 수강 후‘키친창업 실전’과 ‘반조리식 유통 실전반’으로 나누어 실무 교육을 하며최현석오세득 등 유명 스타 셰프의 특별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쿠킹 클래스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들에게는 제품 및 레시피 개발 콘테스트를 통해 우수한 레시피는 대기업과 연계한 상품화를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창업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만15~39세 시흥시에 생활기반을 두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참여자 모집 공고는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9.07.15 11:41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 연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은석)에서는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주민들과 함께 즐겁고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연 향기 가득한「제1회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로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권)를 구성해 ‘연꽃’을 주제로 ‘연향愛 물든 연성’이라는 부제를 설정했다주민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마을 축제로 소통과 화합의 장을 위해 지난봄부터 열심히 준비했다.

 

축제가 열리는 관곡지는 조선 초기 강희맹 선생께서 중국 명나라에서 연꽃씨를 가져와 우리나라에서 첫 재배한 장소다이를 기념해 연성(蓮城)이라는 지명이 시작되었다는 역사성과 상징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강희맹 ‘연’ 이야기와 관곡지 전통놀이 마당을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정주의식을 고취하고자 한다.

 

이날 축제에서는 문화해설사가 들려주는 강희맹의 ‘연’ 이야기와 지역주민들의 동아리 공연그리고 주민노래자랑으로 흥겨움을 더할 예정이다여기에 경기 팝스 앙상블과 시흥시 문화홍보대사인 어쿠스틱 밴드 세자전거 공연으로 한여름밤의 콘서트를 준비했다또 다양한 체험판매먹거리로 보고듣고맛보는 즐거움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9.07.15 11:39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2019 청소년국제교류 사업 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이 날 행사에는 해외파견 사업인 ‘시흥에서 세계로청소년기획연수단(상반기)‘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문화예술역사탐방)그리고 국내교류 사업인 ‘신나는 세계문화 글로벌 놀이터’ 참가 청소년들과 학부모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이색적인 중국전통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 및 답사단 대표자들의 선서문 낭독을 통해 민간외교관으로서 각오를 다지고 참가자들의 답사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올해 5월부터 10회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하며 테마별 창의활동을 마무리한 글로벌 놀이터 대표자가 수료증을 받았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답사 주제 및 일정을 기획하는 「시흥에서 세계로청소년기획연수단」은 7월 18일 호주를 시작으로 독일프랑스영국일본뉴질랜드에 순차적으로 총 7개 팀이 파견돼 ‘4차산업혁명과 청소년직업교육’‘환경문제에 대한 세계의 인식’ 등 다양한 자발적 주제를 가지고 탐구할 예정이다.

 

전문가와의 주제별 사전교육과 심화활동을 거쳐 해외 각 지역을 답사하는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해외견학체험단」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8월 4일부터 8일까지 (45일정으로 중국 상해 및 항주 일원에서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 등 우리나라 독립운동 유적지 답사를 통해 한국독립운동의 의의를 기억하고 우리 역사의 자긍심을 향상하기 위한 「역사탐방테마」를 진행한다또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78일정으로 스페인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서 현지학교  방문을 통한 한․스페인 청소년 교류활동조별 자율활동을 통한 현지인 체험천재 건축가 ‘가우디’를 비롯한 세계적 문화유산 탐방을 위한 「문화예술테마」로 나누어 답사할 예정이다.

 

시흥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다른 사람의 생각다른 세계와의 만남을 통해 ‘다름’의 차이를 존중하고세상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발적인 탐구로 국제사회 적응력 향상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통해 주체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모집 중인 프로그램으로는 관내 학교와 해외 학교와의 결연사업인 ‘시스터스쿨 프로젝트 시즌 2’와 ‘제3회 청소년 모의유엔(UN)’이 있으며자세한 문의는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2~3)으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