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5

(3)
시흥시,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청년 쿠킹클래스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 청년들의 실업 문제 해결책 마련의 일환으로 (사)나눔문화예술협회(이사장 유현숙)와 함께 ‘전문 셰프와 함께하는 청년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8월부터 진행될 ‘청년 쿠킹 클래스’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춰 ‘푸드테크’를 활용한 지역 기반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마케팅 전략, 브랜딩, 유통 등 성공 창업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공통수업으로 ‘외식업 트렌드 및 기획’을 수강 후, ‘키친창업 실전’과 ‘반조리식 유통 실전반’으로 나누어 실무 교육을 하며, 최현석, 오세득 등 유명 스타 셰프의 특별 강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쿠킹 클래스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들에게는 제품 및 레시..
「제1회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개최 시흥시 연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은석)에서는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주민들과 함께 즐겁고 맛있는 먹거리가 있는 연 향기 가득한「제1회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로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상권)를 구성해 ‘연꽃’을 주제로 ‘연향愛 물든 연성’이라는 부제를 설정했다. 주민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마을 축제로 소통과 화합의 장을 위해 지난봄부터 열심히 준비했다. 축제가 열리는 관곡지는 조선 초기 강희맹 선생께서 중국 명나라에서 연꽃씨를 가져와 우리나라에서 첫 재배한 장소다. 이를 기념해 연성(蓮城)이라는 지명이 시작되었다는 역사성과 상징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강희맹 ‘연’ 이야기와 관곡지 전통놀이 마당을 통해 지역에 대..
2019년도 청소년국제교류 통합 발대식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2019 청소년국제교류 사업 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해외파견 사업인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상반기)’,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문화예술, 역사탐방)’, 그리고 국내교류 사업인 ‘신나는 세계문화 글로벌 놀이터’ 참가 청소년들과 학부모,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이색적인 중국전통문화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전달 및 답사단 대표자들의 선서문 낭독을 통해 민간외교관으로서 각오를 다지고 참가자들의 답사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5월부터 10회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하며 테마별 창의활동을 마무리한 글로벌 놀이터 대표자가 수료증을 받았다. 청소년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