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2019.05.21 11:31 분류없음

당에 누가 될까봐 발빠르게 탈당계 제출

시민들에겐 달랑 사과문 한장 제출

더불어민주당 공천 책임져야

 

지난 5월 14일 더불어민주당(시흥 라선거구) 소속 이상섭 의원이 배곧신도시 도로 상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었다. 이미 두 번의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이 의원은 이번 적발로 인해 삼진아웃에 걸려 면허가 취소되었고, 16일 사과문과 함께 “당에 누가 되지 않길 바란다”며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민들은 작년 지방선거 공보물을 통해 이 의원이 이미 두 번의 음주운전 경력이 있는 후보임을 알고 있었고, 그러한 후보를 공천한 민주당에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먼저 시의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망각 한 이상섭 의원은 비판받아 마땅하다. 이 의원이 두 번의 음주운전 경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출된 공인으로서의 신분과 책임의식을 가졌다면 이번 사건과 같은 범법을 저지르지 않았을 것이다. 더불어 음주운전이 사회적으로 중대한 범죄행위임에도 불구하고 두 번이나 그러한 과오를 저지른 후보를 공천한 더불어민주당에도 이번 사태의 책임이 크다.

 

이 의원은 이번 사건이 일어난 즉시 당에 누를 끼칠까 싶어 발 빠르게 탈당계를 제출하는 한편 시민들에게는 달랑 사과문 한 장 제출하는데 그쳤다. 시의원은 시민의 권력을 대신 집행하는 자리에 있는 자로서 응당 당보다 시민의 눈을 더 두려워해야 하건만 이 의원의 행보는 시민보다 당을 더 무서워하는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자신들의 공천기준과 절차에 따라 자신들의 후보로 뽑아 이상섭 의원을 시의원으로 당선시킨 더불어 민주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책임 있는 입장을 단 한마디도 표명하고 있지 않다.

 

물의를 일으킨 의원의 탈당으로 당은 발을 빼버리고 마땅히 져야 하는 책임을 외면한다면 시흥시민들은 또다시 이러한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 것에 대해 신뢰할 수 없을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상섭 의원을 공천한 공당으로서 책임있는 사과와 개선안을 발표하고, 이상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아닌 시민들에게 책임지는 마음으로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이번 사태의 중대함을 인식하고 시민이 위임한 권력에 대해 진정으로 책임지는 자세일 것이다.

 

시흥녹색당 논평 전문

 

[관련기사]

2019/05/17 - [M·C Journal] - 이상섭 시의원 음주운전 삼진아웃, 더불어민주당 탈당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2019.05.21 10:59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가 나들이하기 좋은 5월을 맞아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오이도 1박 2일 선사캠프>를 진행한다.

 

<오이도 1박 2일 선사캠프>는 6천 년 전 오이도에 살았던 신석기인의 삶을 체험해보는 이색캠프이다. 선사시대 시간여행인 만큼 현대의 복잡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생존의 삶을 살았던 방법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게 된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데 이어 올해는 신석기인의 식생활을 주제로 운영한다. 캠프 참가자는 흙을 반죽하고 빚어서 굽는 빗살무늬토기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하고, 직접 만든 토기에 음식을 만들어 시식하는 신석기인의 생생한 삶을 경험하게 된다.

 

올해 선사캠프는 5월 25~26일(1회), 6월 15~16일(2회), 6월 22~23일(3회)로 상반기에 3회를 진행하며, 하반기 중 3회를 진행해 총 6회를 운영한다. 1회당 8팀의 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캠프의 난이도 때문에 미취학 아동의 참여는 제한된다.

 

캠프 접수는 5월 22일 10시부터 공원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시청 관광과(031-310-3455)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2019.05.21 10:57 지역홍보 및 알림

시흥시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시정구호 아래 기업문화개선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와 근로자 행복감 증진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시행한다.

 

『‘일터가 좋다. 여성이 웃다’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사업』은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방법을 제시해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을 도모하고, 여성이 계속 일하고 싶고 취업하고 싶은 직장문화를 만들며, 경력단절 예방 및 여성고용률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좋은직장문화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5개 기업 모두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상호이해능력을 높였으며, 기업 스스로 자신의 조직문화에 대해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직장문화개선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 또한 워크숍에서 도출된 직원 의견을 반영해 대체휴일을 휴일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변화들이 이어졌다.

 

시흥시는 2019년에도 5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여성 근로자가 최소 3명 이상인 관내 20인 이상 300인 미만 사업장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은 CEO 및 중간관리자 교육부터 여성 근로자 건의사항 수렴을 위한 여성 근로자 간담회, 동호회 활동비, 근무환경개선, 소통·공감 워크숍 등 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5월 20일부터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posted by SMD EDITOR
prev 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