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16

(3)
제4회 시흥시 도시농업한마당, 체험부스 운영단체 모집 제4회 시흥시 도시농업한마당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개최된다. 체험부스는 한마당 기간 동안 ‘더덕 심어가기’, ‘단오 맞이 부채 만들기’ 등 도시농업 및 농촌체험과 관련된 부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5월 9일부터 5월 17일까지이며 총 20개 부스를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 열린행정 ▶ 모집정보 ▶ 체험부스 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는 ‘나는 도시농부다!’라는 주제로 무대, 전시, 체험, 장터마당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농업의 다양한 가치와 효과를 전달할 계획이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310-6215)으로 하면 된다. Copyleft@ ..
2019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6기<청년예술장돌뱅이> 참여자 모집 문화예술분야의 창의적 인재 양성과정 『2019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6기(이하 체인지메이커)』 참여자를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시작된 체인지메이커는 청년의 열정과 패기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다양한 시각과 형태로 지역을 이해하며 주체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가는 시흥시의 문화예술 인재양성사업이다. 교육기간은 6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교육하며 정왕동 도시민청년리빙랩 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문화기획 전문가특강 ▲예술장돌뱅이 워크숍 ▲문화예술 기획안 작성하기 등 총 12회로 문화예술 기획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어있다. 기본과정에서는 매회 조형, 음악, 퍼포먼스 요리 등 각양각색의 ..
월곶 예술공판장 아트독 'Moonlight on the Dock' 공연 개최 시흥시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기획공연 ‘2019년 Moonlight on the Dock’ 두 번째 공연을 월곶예술공판장 Art Dock(이하 아트독)에서 개최한다. 월곶예술공판장의 기획공연 ‘Moonlight on the Dock’은 지역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사업과 연계해 4월 힙합공연에 이어 6월 1일은 소울, 8월 31일에는 재즈장르로 3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6월 1일 두 번째 공연에는 감미로운 목소리와 폭발적인 성량을 자랑하는 국내 소울 뮤직의 대표 보컬리스트 ‘BMK’와, 재즈와 R&B를 넘나들며 파워풀한 가창력을 기반으로 하여 활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