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내달 14일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 계획 설명회

시흥시는 오는 1214일 시흥비즈니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시화국가산업단지 재생사업계획에 관한 기업인 및 근로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화국가산업단지는 지난해 3월 국토교통부의 제4차 재생사업 대상단지로 선정된 바 있다. 시흥시는 이에 따라 노후하고 부족한 기반시설과 근로자 편익시설 확충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재생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인 및 근로자 친화적 재생계획을 중점적으로 다룰 뿐 아니라 노후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리모델링형 사업의 주택도시기금 상품에 대해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 등에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명한다.

 

이 상품은 노후한 공장 및 지원시설 증개축 등 경관 개선과 재생계획에 따른 업종 전환 기업체에게 연 1.5% 장기 저리로 융자를 지원한다. 민간참여를 유도하고 쾌적한 산단 환경 조성을 위해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준공된 지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 공장이 많은 시화국가산업단지 기업체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기업인 및 근로자 친화적인 재생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근로자 편익시설 및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산업문화주거복지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창조 될 수 있도록 기업체 및 근로자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기업지원과 산단지원팀(031-310-6230~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