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X 시흥대회

시흥시는 지난 1일 오후 3시 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10명의 자원봉사자의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를 전하는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5분의 한정된 시간동안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과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스토리를 발굴하여 공유하고 감동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장이다. ‘자원봉사 첫걸음 스토리’, ‘ 즐겁고 재미있고 신나는 봉사활동 이야기’, ‘자원봉사 활동 중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 등 다양한 사례가 발표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5월, 관내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모집하여 총 10명의 발표자를 선발했다. 발표자들은 전문교육 수료를 하고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에 참여했다. 아울러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활동지원금으로 총상금 630만원(대상(1명):150만원, 최우수상(2명):100만원, 우수상(3명):60만원, 장려상(4명):25만원)을 받게 된다. 


장려상에는 장은재(건양대학교)의 ‘함께 걸어가는 세상’, 김선주(안양대학교)‘소녀의 로망, 현실이되다’, 박진섭(대학생) ‘나눔은 나의심장’, 정연배(월곶동자원봉사센터장)‘월곶 자원봉사의 행복한 꿈’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이은숙(목감종합사회복지관)‘통일을 준비하는 한걸음’, 제혜리(장곡동자원봉사센터장)‘아이들과 함께 봉사를 행복해집니다.’ 이규환(청소년)‘행복마을의 징검다리’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김정희(신천도서관희망씨)‘이름값하다’, 배소희(대한적십자사 시흥시지부)‘내사랑 별공원)가 선정됐다. 대상으로는 71세 제자를 둔 17세 소년의 이야기, 3세대와 어울리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김태민(시흥고등학교)의 ‘ 낭랑17세 좌충우돌 71세 제자 양성기’가 최종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김태민 학생의 스토리는 홍보 콘텐츠화 되어 전국으로 홍보가 되며, 10월 13일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 중앙대회’의 진출 기회를 갖는다. 

 

수상내역

발표자

발표 제목

발표순서

대상

김태민(시흥고등학교)

낭랑 17세 좌충우돌 71세 제자 양성기

9

최우수상

김정희(신천도서관 희망씨)

이름값하다

3

배소희(대한적십자사 시흥시지부)

내 사랑 별공원

10

우수상

이은숙(목감종합사회복지관)

통일을 준비하는 한걸음

2

제혜리(장곡동자원봉사센터)

아이들과 함께 봉사를 하면 행복해집니다

5

이규환(군서글로벌 브릿지 멘토링단)

행복마을의 징검다리

7

장려상

장은재(대학생)

함께 걸어가는 세상

1

김선주(안양대학교)

소녀의 로망, 현실이 되다

4

박진섭(대야지역아동센터)

나눔은 나의 심장

6

정연배(월곶동자원봉사센터)

월곶 자원봉사의 행복한 꿈

8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