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중장년 창업 지원 공유오피스‘공간’ 무료 대관

 

시흥시는 지난 2월 2일부터 시흥시북부중장년센터 1(호현로 72(대야동))에 중장년의 창업 준비와 경제활동 재개를 지원하는 공유오피스 ‘공간’ 운영을 시작했다.

 

공유오피스 ‘공간’은 사무공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 예비창업자와 1인기업프리랜서재취업 준비자를 대상으로 조성된 공간이다개인 업무창업 준비회의 준비문서 작업 등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센터 1층에는 개인 업무가 가능한 사무공간이 조성돼 있으며, 4층에는 스마트라운지를 갖춰 노트북프린터 등 사무기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40~64세 시흥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이용 당일 센터를 방문해 신청 및 좌석을 선택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주말과 법정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아울러시흥시북부중장년센터는 중장년의 실질적 경제활동 재개를 돕는 거점 공간으로써 중장년의 재취업과 인생 재설계를 위해 ‘취업상담 및 알선’‘생애설계상담’‘일·활동 지원’,‘중장년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일자리경제과(031-310-6249)로 하면 된다.

 

일자리총괄과 일자리지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