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정왕본동 큰솔공원에 공영주차장 96면 조성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정왕동 지역 주차난 완화를 위해 총 61억 원을 투입해 큰솔공원 내 96면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1월 20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이번에 조성한 공영주차장은 시흥시 큰솔공원(정왕동 1512번지)에 있으며시범 운영 기간에 무료로 운영한 후 오는 2월 중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시범운영을 통해 큰솔공원 공영주차장 이용 행태 등을 파악한 뒤 요금 체계와 정기권 배정일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큰솔공원 인근은 다가구 주택 등이 밀집한 주거지역으로상시적인 주차 수요에 비해 주차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도로변 불법 주정차가 만연했던 지역이다특히 야간 시간대에는 도로 양측은 물론 이중ㆍ삼중 주차가 빈번하게 발생해 차량 통행에 큰 불편을 초래해 왔으나그동안 공원 내 공영주차장이 없어 근본적인 개선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시는 도비(20)와 특별교부세(2)를 포함해 총사업비 61억 원을 투입해 공영주차장 조성에 나섰으며공사는 2024년 12월부터 약 1년간 진행돼 이번에 마무리됐다.

 

교통행정과 주차시설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