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흥시, 첫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2종 출시… ‘시원 연꽃청’·‘가치하나 연꽃빵’ 선봬

2025 시흥시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개발(왼쪽이 연꽃청, 오른쪽이 연꽃빵)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인 지역살림사회적협동조합하나더하기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관내 최초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2종 ‘시원 연꽃청’과 ‘가치하나 연꽃빵’을 새롭게 선보였다.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은 지역자원과 공정무역 원재료를 결합한 상품으로지역 농수산물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공정무역 인식확산을 목표로 한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시흥시 관곡지에서 생산된 연()을 주재료로 개발됐으며두 기업은 시흥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 이전을 통해 제품을 완성했다.

 

()은 시흥의 대표 특산물로뿌리채소로는 드물게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 개선피부 건강 증진피로 완화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최근에는 건강식 식품 원료로 주목받으며연을 활용한 음식음료 등 다양한 제품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다.

 

지역살림사회적협동조합이 선보인 ‘시원 연꽃청’은 관곡지 연꽃과 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설탕을 결합해 만든 프리미엄 액상차류 제품이다하나더하기사회적협동조합의 ‘가치하나 연꽃빵’은 연꽃의 뿌리인 연근과 연잎 가루공정무역 인증 유기농 설탕 등을 활용해 만든 건강한 수제 디저트로지역 특색과 공정무역의 가치를 동시에 담아냈다.

 

또한두 제품은 개발 완료 후 시흥시 최초로 국제공정무역기구(FI) 인증마크를 취득하며 공정무역 제품으로서의 신뢰성과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에 출시된 두 제품은 시흥시 사회적경제 앱(App) ‘시원 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판로 확대를 통해 공정무역 실천 기반을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일자리총괄과 사회적경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